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재난 안전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재난물자조달 전시회가 2023년 7월28일-29일 양일간 SETEC에서 개최된다.

재난물자전시회는 재난 발생 시 대응을 위한 조달물자 공급망 구축을 위한 전시회로 대규모 재난이 발생했을 때 빠르고 효율적인 조달물자 공급을 위해 재난관련 물자들을 한곳에 모아 전시, 이에 대한 정보와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우크라이나 지원 공동대책위원회와 글로벌위기대응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재난물자전시회에서는 재난산업 육성과 기업들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재난물품 구매상담회, 미국 공급망 진출 전략 설명회,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 컨퍼런스 등 실효성 있는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 업체의 신규 시장개척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한 자리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석호길 회장은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143개국에 마스크 및 방역제품을 수출하는 성과를 거두어 팬데믹이 끝난 시점에도 해외 바이어의 발걸음을 한국으로 오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재난 안전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재난 안전 기술에 대한 정부와 기업뿐만 아니라 전국민적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출처 :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8209 '글로벌경제신문'